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볼보 XC90 신형 가격과 제원

by 밝음과긍정 2020. 9. 10.
반응형

오늘 포스팅해볼 차량은 볼보에서 출시한 xc90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xc90은 디자인면에서도 굉장히 많은 공을 들인 모델로써 볼보 시리즈 중에서도 판매량이 꾸준한 차량입니다. 특히 외제차 SUV 시장 중에서도 판매량이 높은 시리즈에 속하죠... 볼보에서는 xc90의 출시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성능과 디자인을 따져봤을 때는 40, 60에 비하면 혁신보다는 다소 진화된 형태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 잘 다듬어진 투박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xc90은 출시를 위해서 탄탄한 디자인 전담팀을 새로 구성했을 정도로 투자를 많이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어떤 차일지 궁금해집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볼보 xc90 신차 가격 및 제원

 

가격 

볼보는 XC90은 2.0 디젤 모델과 2.0 가솔린 모델로 나뉘며 3가지의 트림이 존재합니다.

 

2.0 디젤 D5 AWD 모멘텀 - 8,030만 원

2.0 디젤 D5 AWD 인스크립션 - 9,060만 원

2.0 가솔린 T6 AWD 인스크립션 - 9,550만 원


제원

 

2.0 디젤과 2.0 가솔린 모델의 제원입니다.

연료 2.0 디젤 2.0 가솔린
배기량 1,969CC 1,969CC
엔진형식 직렬4기통 직렬 4기통 터보
최대토크 480Nm 400Nm
최대출력 235ps 320ps
중량(공차) 2160.0kg 2120.0Kg
도심연비 10.8km/l 8.2km/l
복합연비 10.9km/l 9.3km/l
고속도로연비 11.1km/l 11.1km/l

 


볼보 XC90의 안전 옵션을 알아보자

볼보에는 다양한 안전 옵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일럿 어시스트, 시티 세이프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경보 제어,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도로 표시 정보, 거리 경보, 후방 추돌 경고, 사각지대 정보, 측후방 경보, 사이드 에어백 및 커튼형 에어백, 뒷좌석 통합형 부스터 시트, 좌석 경추 보호 시트 등 안전을 위한 다양한 옵션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트림마다 차이가 있음)

 


여러 안전 옵션 중에서도 돋보이는 옵션은 사각지대 경보, 측후방 경보, 후방 추돌 경고인데요

 

사각지대 경보는 후방에서 따라오는 차량이 사각지대에 있다거나 옆 차선에서 운전자에게 빠르게 접근해 오고 있을 때 운전자의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려는 움직임이 감지가 되면 조향 기능을 작동시켜 운전자의 차량을 안전한 차선으로 위치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기능입니다. 

 

측후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는 운전자 차량에게 가까이 접근해 오거나 충돌이 임박했을 때 차량에 있는 모든 표시등이 작동하여 경보를 제공하는 안전옵션입니다. 만약 충돌을 피할 수 없게 될 때에는 충돌 직전에 상황에서 앞좌석 안전벨트를 자동으로 조여줘 운전자의 위험은 최소화시킵니다. 또한 차량이 정지 상태일 때는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운전자의 부상 위험을 최소한으로 감소시켜 주는 기능이죠.

 


볼보의 운전자 사랑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미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IIHS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도 타 자동차 브랜드는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훌륭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14년도 발표된  스몰오버랩 테스트 결과를 보면 당시 볼보에서는 총 4종의 차량이 테스트 거쳤는데 S60, S80, XC60, XC90 모두가 가장 높은 등급인 [G] 등급 받으면서 볼보의 안전 시스템의 수준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볼보의 빗겨맞기 기술 때문인데, 현재까지도 볼보는 이 빗겨맞기 기술을 지속적으로 계발 중에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볼보만큼 안전에 투자하는 브랜드는 없다고 할 정도로 운전자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를 잘 보여주는 일화가 있는데요... 현재 가장 자동차 안정성 시험에서 가장 가혹하다고 하는 미국의 스몰오버랩 테스트는 2012년에 처음 시작이 됐죠. 그러나 볼보는 자체적으로 스몰오버랩 테스트를 이미 1990년대부터 자체적으로 시행을 했습니다.

 

이뿐 만 아니라 1980년대부터 무스 테스트를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차량의 회피 능력과 충돌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볼보 자체적인 안전테스트는 미국의 스몰오버랩 테스트 못지않게 까다롭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볼보 XC90의 내부, 외부 옵션

 

차량 내부에서 주목할 점은 바로 최고급 파노라믹 선루프인데요... 시원하게 확 트인 선루프는 차량의 고급함을 더해주면서 조수석, 2열에 앉은 사람들에게는 선루프를 열고 달릴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운전석 옆에 적절하게 배치된 9인치 터치 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하여 각종 버튼이 최대한 위쪽을 향하게 하도록 설계되었고 조작을 쉽게 하기 위해 화면이 커지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면서 디스플레이 조작을 쉽고 빠르게 함으로써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배려하였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과도 잘 어울리는 센터 디스플레이는 그로시 디자인이 적용되어 내부 인테리어의 고급함을 더했고 반사방지 코팅을 했기 때문에 운전자의 햇볕 반사와 눈부심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기능을 장갑일 낀 상태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다고 하니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볼보는 극찬을 받기에 마땅합니다. 또한 차량 내부가 설치된 Advanced Air Cleaner 시스템은 미립자 필터와 PM 2.5의 센서를 활용하여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를 "0"으로 만들어 버릴 만큼 운전자의 건강까지도 생각했습니다.

 


 

[Bowers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볼보 XC90 내부에 설치된 Bowers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스칸디나비아 콘셉트의 디자인과도 매우 잘 어울리며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수준 높은 오디오 처리 기술로 원음에 가까운 음악을 들려주기 때문에 차량을 운전하면서 최적화된 사운드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센터 디스플레이와의 조합이 잘 어우러저 있어서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Harman/Kard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차량 내부에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는 14개의 하이파이 스피커는 음악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며, 600W의 디지털 엠프는 하이파이 스피커와 협업하여 고밀도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 줄 것입니다. 이러한 하이 클래스 오디오 시스템은 하이파이를 연구하는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을 했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Inscription 모델은 브라이트 인티그레이티드 루프 레일, 브라이트 데코 사이드 윈도를 적용하여 가격에 걸맞게 럭셔리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선사하며 에어 서스펜션으로 차체를 조절하여 휠 하우스가 비어 보이지 않게 해 줌으로써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더해 주는 듯합니다. 확실히 이전 버전의 xc90 하고는 디자면에서 많은 변화를 꾀한 것 같습니다. 일부 유저들은 옛날 디자인이 더 좋다는 의견도 다수 있으나 글쎄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볼보의 디자인의 역사

볼보는 최근 들어 디자인면에서 파격적인 행보를 있어가고 있지만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안전을 중시해서 그런지 디자인 면에서는 큰 변화를 이끌지 못한 채 10년 이상을 지내왔습니다. 볼보 디자인의 세대교체 주기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긴 브랜드 중에 하나죠...

 

볼보의 디자인 세대교체 이렇게 길었던 이유는 당시 수석 디자이너였던 Vice President of Design의 영향이 컸기 때문인데 바로 영국 출신의 피터 호 버리 Peter Horbury라는 디자이너죠. 그는 1991년부터 2012년까지 무려 15년 동안이나 볼보의 디자인을 담당해왔습니다. 디자인의 변화를 주지 않았다고 해서 실력 없는 디자이너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그는 볼보의 디자인 쪽에서 큰 공을 세운 인물입니다. 1990~2000년도에 자동차 디자인이 점차 바뀌기 시작했는데 이때 피터 호 버리 Peter Horbury는 이 중요한 시기에 볼보에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수석 디자이너인 토마스 잉엔라트가 볼보의 디자인을 이끌고 있죠. 피터 호 버리와 잉엔라트를 비교해보면 잉엔라트가 볼보의 디자인을 과감하고 혁신적으로 바꾸는데 좀 더 뛰어난 능력이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XC90의 디자인을 만들 때 잉엔라트나 로빈 페이지 같은 세계적인 인물들을 영입하여 디자이너팀을 따로 만들 정도로 공을 들였는데요.. 오늘날 이렇게 멋진 90 버전이 나오게 된 것은 이들의 수고가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